본문 바로가기
리뷰타임◇

코스트코 애플워치, 에어팟, 아이폰이 한번에 충전되는 3 in 1 거치대 충전기??

by 상큼라온 2022. 12. 14.
반응형

아이폰 14 pro max 실버색상을 사전예약해놨지만!!!

 

출고 일정이 밀리고 밀리고 밀림의 왕 사자가 될때 쯤 드디어 토요일 오전에 손에 넣게 되었다.

 

남자친구는 꽤 오래전부터 애플만 사용해왔기 때문에 갤럭시만 사용하던 내가 아이폰으로 갈아탄다니까 반가웠는지...

 

생일선물 겸 깜짝선물로 애플워치 8 시리즈 45mm 스타라이트 색상과 에어팟프로 2를 사주었다!! (알라뷰♡)

 

그리고 평소 사용하던 탭까지 포함하니... 문제는 충전기가 너무 많이 필요하게 되었다는 것이었다.

 

아무리 정리하려 하여도 책상 위의 충전기 선들이 마구잡이로 늘어져있어서 도저히 깔끔해지지 않았다.

 

그러던 중 가족들과 함께 간 코스트코에서 마침 나에게 딱 필요한 물건을 발견해 엄마찬스로 구매하여 가지고오게 되었다.

 

6 in 1 이라고 하지만 3 in 1이 조금 더 적합...해 보이는데?

6 in 1 multi charging station (최대 6가지 동시 유.무선 멀티 충전 스테이션)

 

가격은 코스트코 구매가로 39,900원이었나? 4만원 정도 였던거로 기억한다.

 

애플워치용과 갤럭시워치용 두가지가 있었고, 애플워치용은 흰색 / 갤럭시는 검은색 으로 구별된다

 

애플워치, 에어팟, 아이폰 이렇게 충전하면 총 3개가 충전될텐데...

 

왜 3 in 1 이 아니고 6 in 1 인가 했더니 2개의 출력포트와 8핀 충전케이블이 하나 더 있어서 총 6개이다.

스마트폰은 15W로 고속충전이 지원되고, 애플워치는 3W, 에어팟은 5W로 지원된다.

 

앞쪽에 있던  유선충전 용 케이블들은 각각 5W씩 지원된다고 쓰여있다.

 

하지만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3가지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려면 충분한 전압이 공급되어야 한다는 점!!

 

따라서 3 IN 1으로 사용하려면 최소 25W 이상 충전 아답터를, 6 in 1으로 사용하려면 최소 65W 이상의 충전 아답터를 사용해야 한다.

 

케이블은 들어있지만 아답터는 별도 구매가 필요한 제품이라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보아야 할 것 같다.

 

박스를 뜯자 제품과 케이블이 나왔다.

 

디자인이 굉장히 간단하고 깔끔하게 생겼으며, 각 부분에 충전되는 기기 그림이 그려져 있어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크기는 120(W) x 100(D) x 120(H). 아이폰 14 pro max를 세워두면 뒷부분은 싹 가려지고 받침과 옆 케이블 부분만 보인다.

순서대로 애플워치, 에어팟, 아이폰을 거치하여 충전할 수 있는 곳이다.

해당 제품들을 단순하게 충전 부위에 올려놓는것 만으로 간단하게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따로 케이블을 필요로 하지 않아서 무척 편했고, 충전기를 연결했다 빼는 과정에서 충전 포트 부분의 손상이 많이 발생한다는데 그런 문제로 부터 해방될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충전기를 연결하면 다음과 같이 왼쪽부분에 상태표시등이 점등된다.

 

맨 위부터 에어팟, 애플워치, 아이폰 순서이며 정상적으로 충전이 진행될 때는 초록불이 들어오고, 완충시에는 적색이 점등된다고 한다.

 

음... 이건 기존에 우리가 익히 사용하던 충전중 - 적색 / 완충 - 녹색 과는 반대되는 것 같아서 아직도 혼동된다.

 

그리고 완충이 되어도 적색등이 안켜지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아서 의아하다.

이 부분은 딱히 사용하지 않았지만, USB랑 C핀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있고, 아래의 8핀 또한 줄은 짧지만 여분의 충전선이므로 추가적으로 충전할 기기가 있으면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점은 바로 인식률이다.

 

기존에도 많은 무선충전 제품들을 사용했었는데,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둥근 패드 위에 핸드폰을 올려놓는 제품은 정확한 위치를 맞추지 않으면 충전이 안된다는 점이 가장 불편했다.

 

꼭 올려놓은 다음 제대로 맞았는지, 충전이 되고있는지 확인해야했고... 혹시라도 잠시라도 핸드폰을 사용하고나면 다시 맞추는 과정을 반복해야 하는 단점이 무척 강하게 느껴졌었다.

 

하지만 코스트코 무선 충전 스테이션은 핸드폰 충전 부분의 위아래 부분에 충전센서가 있어서 가로충전, 세로충전 모두 지원하고 대충 올려놓아도 핸드폰을 인식해 충전이 진행된다.

 

스마트폰을 책상 위에 올려놓고 업무를 보거나 유튜브, OTT 서비스를 시청할 때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STILLUSTER 라는 브랜드 제품인데... 들어본 적 없는 브랜드이기도 하고 충전기 전문 브랜드도 아닌것 같아 걱정했지만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니만큼 믿고 구매해보았는데 아이폰 거치대의 기능 뿐만 아니라 애플워치와 에어팟까지...

 

3 in 1으로 무선충전 해주는 제품이라 무척이나 깔끔하고 편리한 점이 마음에 쏙 들어서 엄마돈내가산 제품이지만 소개하게 되었다~

 

+) 사는 김에 친오빠도 갤럭시 제품으로 함께 구매하였는데 개인적으로는 하양색이 깔끔해서 더 마음에 든다.

 

케이스 끼워도 충전 잘 되지만 그립톡을 사용하면 충전이 안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