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타임◇

포토프린터 캐논 셀피 CP1300으로 추억남기기 (3) 이벤트 활용

by 상큼라온 2023. 1. 6.
반응형


2022.12.27 - 포토프린터 캐논 셀피 CP1300으로 추억남기기 (2) 사용방법

 

포토프린터 캐논 셀피 CP1300으로 추억남기기 (2) 사용방법

꽤 오랜 기간 가지고 싶어 했던 캐논의 포토프린터를 내돈내산 구매하게 되었다. 워낙 오래 가지고 싶었던 거라 기대하는 마음으로 언박싱을 했고, 개봉기도 남기게 되었다. 2022.12.22 - 포토프린

harry970902.tistory.com

지난 번에 포토프린터을 개봉하고, 한글설정하는 법, 핸드폰 연결하는 법, 프린트 하는 법 등에 대한 글을 남겼다.

그 때는 가장 기본 어플인 " canon PRINT inkjet/SELPHY "라는 어플만 사용하여, 프린트 용지 한 장에 한 개의 사진만 인쇄하는 방법을 활용했는데...

이번에는 또 다른 셀피 어플인 SELPHY photo Layout을 이용하는 방법과, 내가 이 어플을 활용해서 남자친구에게 해줬던 이벤트에 대해 작성하고자 한다.


먼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SELPHY Photo Layout이라는 어플을 다운받고, 마찬가지로 우리의 포토프린터에 연결해주면 된다. 저번에 사용했던 canon PRINT inkjet/SELPHY도 같이 깔려있어야 하니까 확인할 것.

기존의 어플은 프린트를 연결하고 사진을 고르면, 용지 한 장에 한 사진씩 크게크게 인쇄되는데... 캐논 셀피의 장점은 다양한 용지에 여러 사진을 내마음대로 인쇄할 수 있다는 것이니 만큼 더 다양한 활용을 위해서는 이 어플이 필요하다.

캐논 셀피 CP1300 레이아웃 사용방법

먼저 어플을 실행시키면, 세로로 나열된 다양한 메뉴들이 보인다. 선택 및 인쇄 / N-up 레이아웃 / 레이아웃 북마크 / 레이아웃 셔플 / 레이아웃 조합 / 증명사진 / 라벨 레이아웃 의 메뉴들이 나열되어 있고, 각각의 메뉴 아래에는 P, L, C 등의 표시가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사용 가능한 용지 타입을 표시해 둔 것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엽서타입이 P, 큰 사이즈의 종이는 L, 스티커타입의 용지는 C로 표시되어 있으니 사용 할 수 있는 메뉴를 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선택 및 인쇄는 앞선 포스팅에서 했던 것 처럼 하나의 사진을 하나의 종이에 인쇄하는 것인데, 기존의 어플과 다른점을 이야기하자면, 사진을 더욱 다채롭게 꾸미고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진을 선택하고나면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보여지는데, 여기서 테두리의 유무, 배경색상, 스티커 붙이기, 글씨 써넣기, 그림, 필터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N-up 레이아웃은 한 장의 종이에 2개, 4개, 8개의 사진을 동일한 크기로 인쇄 할 수 있는 기능이고, 레이아웃 북마크는 인생네컷 처럼 길게 책갈피 모양으로 사진을 인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레이아웃 셔플은 최대 20장의 사진을 선택한 후 한 장의 종이에 랜덤하게 배치해주는 기능이다. 다양한 크기로, 다양한 위치에 배치가 되서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다. 반면 레이아웃 조합은 3개의 사진을 정해진 규격으로 배치해줘서 보기엔 깔끔하지만 자유도는 낮은편이다.

그 외에 증명사진 기능은 여권 또는 신분증 용 사진을 직접 인쇄할 수 있도록 알맞은 크기로 조절해주고, 라벨 레이아웃은 마음에 드는 사진을 정사각형 또는 미니 스티커 용지로 제작해서 다이어리 등에 붙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기능이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간 후, 사진을 고르면 된다.

SELPHY CP1300 을 이용하여 2023년 달력 만들고 선물하기

아무래도 포토프린터를 사용하면 가장 좋은 점이 추억을 바로바로 눈에 보이는 형태로 남길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원하는 대로 편집하고 인쇄할 수 있기 때문에 자유도가 매우 높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사실 저번 크리스마스 때는 셀피 1300을 이용하여 커플사진을 인쇄하고, 사진장식용 집게를 이용하여 크리스마스에 장식해놓음으로써 우리만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완성했었는데... 이번에는 크리스마스 때 서로 일정이 맞지 않아 그냥 넘어가게 되었다.


그렇지만 이번 새해 2023년은 결혼이 예정되어 있는 한 해이기도 하고, 올 한 해도 잘 부탁한다는 의미에서 이벤트를 해 주고 싶었다. 셀피를 어찌 잘 이용해볼까 하고 고민하다가, 작게 커플달력을 만들어주는것도 좋겠다 하는 마음에~

커플사진으로 꾸며진 2023년 미니달력 만들기를 준비하였다. 물론 굳이 커플사진 아니라 내가 사랑하는 가족 사진이라던지, 아이사진, 애완동물 사진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먼저 준비물은 2023년 달력을 이미지로 만든 것과, 내가 넣고싶은 사진이다. 컨셉에 맞게 12장을 골라주면 된다. 이왕이면 예쁘게 보이도록 가로로 된 이미지를 추천한다. 셀피 용지 크기의 작은 달력이다보니 나는 만들 때 별다른 글씨는 써놓지 않고, 휴일을 빨간색으로 표시해놓기만 했다.

사진을 다 고르고 달력 이미지도 핸드폰 안에 저장을 했다면 아까 위에서 설명한 SELPHY photo Layout에 들어가서 두 번째에 위치한 N-up 레이아웃으로 들어간다. 용지 크기와 N페이지 수 모드 첫번째 꺼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면 이미지 선택할 수 있다.

★ 1. 달력에 들어갈 사진 2. 해당 월의 달력이미지 를 순서대로 누른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안내창이 뜨는데 무시하고 닫아준다. 그러면 내가 선택한 사진 두 장이 용지 하나에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랫줄의 첫 번째 테두리를 누른 후 '테두리없음' 설정을 하고 닫기를 누른다.

★ 그 후 아래 달력 부분을 클릭하면 변경/ 회전,자르기 / 조정이 뜨는데 여기서 회전,자르기 를 누른다. 바로 맞춤버튼을 2번 누르면 네모 이미지 안에 달력이 딱 맞게 조절되는 것을 체크한 후 확인을 누른다.

위의 이미지도 취향에 맞게 조절이 완료되면, 오른쪽 아래의 인쇄 미리보기를 누른다. 안내창이 뜨는데 꼭 확인해볼 것.
그러면 저번에 사용했던 어플로 넘어와서 인쇄될 이미지를 미리 볼 수 있고, 설정이 나온다. 반드시 여기서는 테두리없음 인것을 확인 후 인쇄를 누르자.

그러면 프린터가 열심히 우리의 달력을 출력해 줄 것이다. 같은 방법으로 12개의 달을 모두 인쇄한 다음 예쁘게 엮어주기만 하면 완성.

사실 나는 2022년에도 같은 방법으로 달력을 만들어 줬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단순한 커플 사진이 아닌 우리의 결혼사진으로 담고싶어서 아직 작업을 진행하지 못했다. 사진 편집본이 1월 말에 나와서... 그 때 아마 만들게 될 것 같다.

소중한 나만의 2023년 달력 만들기, 캐논 셀피 cp1300을 활용한 방법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글을 썼는데, 소중한 추억이 담긴 달력인 만큼 2023년도 소중한 추억으로 채울 수 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