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결혼준비_그 일곱번째 : 결혼의 네비게이션, 웨딩플래너 계약하기

by 상큼라온 2022. 12. 21.
반응형

우당탕탕 상견례가 끝난 후 잠시 쉬는 기간으로 오빠 지인부부와 우리 커플과 함께 경주에 놀러갔다왔다.

 

경주 캘리포니아비치에서 하루 풀타임으로 놀고~ 다음날엔 경주월드에서 크라크와 파에톤을 탔다.

 

(우리가 가기 일주일 전인가... 드라켄 멈춤 사고가 있어서 한동안 안전 점검 차 운행을 안했었다... 아쉽...)

 

경주월드 크라크 대기 중에 찍은 사진!! 넘흐 재미있옹

겉보기엔 움직이는 게 없어서 결혼준비를 일시정지 해 둔 것 같았지만, 이때가 생각보다 제일 정신없었다.

 

장거리 커플이고, 둘 다 일을 하고있는데... 한 명은 교대근무 한 명은 평일근무라서 시간 맞추기가 워낙 어렵다보니...

 

스튜디오, 드레스투어 및 셀렉, 메이크업 등등 다양한 업체들을 비교하고 결정해야하는데 우리 둘이 직접 발로 뛰면서 하기엔 너무 힘들것 같아서~

 

우리를 도와줄 결혼 전문가!!! 웨딩플래너와 계약하기 위해 업체를 열심히 탐색했다.

 

여수, 순천, 광양 그리고 광주광역시 웨딩플래너 업체 종류

여수에 한정해서 웨딩플래너를 찾기엔 생각보다 업체가 많지 않아서 결국 범위를 확장했다.

 

여수, 순천, 광양을 묶어 부르는 여순광!! 그리고 광주광역시까지 찾아가며 여러 웨딩플래너 업체를 찾아봤다.

 

많이 나왔던것들이 여순광 쪽으로는 아베끄웨딩, 이안웨딩, 라에스웨딩, 메리드메이, 더케이&신부야 등이 있었고, 광주에서는 브라이드앤 정우, 메이크유어데이, 더블루웨딩플랜, 더베스트 이런식으로 다양하게 있었다.

 

웨딩플래너 업체를 고를때는 업체에 소속된 플래너 수를 꼭 확인해야하고, 추가로 제휴업체의 수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보통 해당 업체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플래너 수와 제휴업체 수를 확인할 수 있다.

 

플래너 수가 많을수록 한 분이 담당하는 신랑신부 수가 적어지므로 조금 더 집중적인 케어를 받을 수 있고, 제휴업체는 말그대로 우리가 고를 수 있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업체의 수가 많아진다는 것이다.

 

이왕이면 다양한 선택폭을 봐야 나에게 맞는 업체를 찾을 수도 있고, 혹시나 내가 하고싶은 스튜디오가 있는데 플래너업체랑은 계약이 안되어있을 수도 있으니... 꼼꼼히 볼수록 좋다.

 

또한 각 업체별로 각종 혜택이 있으니 확인해볼것...

 

 

우리는 꽤나 고민하다가 결국엔 지인찬스를 썼다.

 

오빠 동료분들 중 최근에 결혼하신 분들께 여쭈어보니까 두 부부는 광주 브라이드앤 정우 를 선택했고, 다른 한 부부는 또 다른 업체를 선택하셨는데~

 

브라이드앤 정우는 두 부부 다 강추하셨고!! 다른 한 부부는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셨다.

 

그래서 브라이드앤 정우 홈페이지를 살펴보았고, 12분의 웨딩플래너, 9개의 스튜디오, 자체적인 정우드레스를 확인했다.

 

두 부부가 계약한 플래너 분은 서로 달랐지만 공통적으로 꼼꼼하고 자세하게 알려주신다는 평도 있었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통해 두 분의 인스타그램을 확인하였고!! 그 중 더 마음에 들었던 한 분께 연락을 드렸다.

 

http://www.jwwedding.co.kr/

 

JW-wedding

 

www.jwwedding.co.kr

 

먼저 인스타그램에 공개되어있는 플래너님의 1:1 오픈채팅을 통해 이름,연락처,예식일 을 보냈고~

 

거의 바로 답장이 와서 약 10일 뒤로 방문일정을 잡았다. 

 

그리고~ 드디어 플래너 님이랑 만나는 날이 왔고, 한 시간 정도 상담을 했는데!!

 

플래너님 넘흐 웃기고 밝으셔서...ㅎ 빵터져서 웃다가 울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결혼준비 하다보면 진짜 사소한거가 궁금해질 때가 있는데, 그런건 인터넷 찾아봐도 잘 안나올 수 있으니 진짜 사소한거 하나라도!!! 심지어 결혼식날 양말 색상이라도!! 괜찮으니 뭐든 다 물어보라는 열의를 보여주셨다.

 

언제든지 카톡 보내놓으면 가능한 시간에 답장 할테니~ 바쁠까봐 걱정하지 말고 보내놓으라고 하셔서...

 

진짜 든든하고 믿음직스럽고~ 진짜 결혼에 대해서 뭘 준비해야하는지 하나도 모르는 나에게 너무나도 큰 도움이 되주실 것 같아서... 많은 웨딩플래너 분들 중 정말 잘 연락드렸다!!! 싶었다.

 

웨딩플래너님 정보는...ㅎㅎ 우리 결혼 마치고 그 때 공유하도록 하겠다 초큼 부끄러워서...

 

앞으로 웨딩촬영 할 스튜디오, 그리고 촬영날 메이크업, 본식날 메이크업, 드레스 셀렉 등등 많은 일정을 책임져주시고 함께해주시고 이끌어주실 결혼도우미!! 우리의 든든한 지원자!! 결혼의 네비게이션!!

 

앞으로의 우리의 결혼준비는 브라이드앤 정우 (정우웨딩) 소속의 웨딩플래너님과 함께 할 예정이다.

 

++++

 

가격적인 부분이 궁금해서 오신 분들도 계실텐데 어디까지 공개해도 되는지... 잘 모르겠어서 대략적인것만!!

 

우리가 방문한 날은 정우 웨딩페어 날이라서 정우 초대전 특전 웨딩패키지 가격에서 할인을 받았고...

 

추가로 지인할인으로 할인받았고~ 인스타그램으로 해당 플래너님께 직접 연락드렸더니 그것도 할인받았다.

 

원래 그런것인지 모르겠지만 할인+할인+할인 되니 기부니가 조크등요~

 

스튜디오 촬영날 정우 프리미엄 드레스를 무료대여 받았다는 것도 살포시... 기록...

 

(원래 해주는건지 안해주는건지는 모르는것이니 왜 저희는 안해줘요 금지... 제발 금지...)

 

물론 드레스같은 경우 프리미엄이 붙으면 가격이 올라간다고는 했지만...

 

일단 가격은 스드메 평균가격 검색하면 지역마다, 업체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300~400 잡는 것 같던데, 광주에서 꽤나 유명한 정우웨딩 에서 한다고 마음먹고 예상했던 것 보다는 저렴하게 나왔다.

 

그리고 현재까지의 만족감은 가격 이상으로 마음에 들고있어서 나도 추천!! 강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