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그 열번째 : 광주 오브라픽쳐스 포토셀렉 및 후기

by 상큼라온 2023. 1. 9.
반응형

지난 2023년 10월 광주 오브라픽쳐스에서 웨딩촬영을 했고, 웨딩촬영이 끝나자마자 촬영작가님과 다음 일정을 잡았다. 바로 포토 셀렉일을 결정하는 것이다. 이왕이면 찍자마자 고를 수 있으면 좋겠다만 우리는 미리 얘기하지 않아서 불가능했다...(오전 촬영+사전에 미리 예약 하면 당일 셀렉도 가능한 것 같았다.) 지나고 생각해보니 그 날 바로 골랐으면 피곤하고 지쳐서 아무거나 막 골랐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작가님께서는 3주에서 한 달 정도가 지난 후 와서 셀렉하는게 가장 좋다. 라고 하셨지만... 추석 이후부터 12월 말까지 오빠와 나 서로의 근무에 대한 극한 일정때문에 우리는 촬영 한 달 반이 지난 날 방문해서 포토 셀렉을 하게되었다.

 

2023.01.01 - 그 아홉번째 : 광주 스튜디오 결정 및 웨딩촬영 후기, 꿀팁

 

그 아홉번째 : 광주 스튜디오 결정 및 웨딩촬영 후기, 꿀팁

남는 건 사진뿐 이라는 말도 있고... 결혼식장에 온 손님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것도 웨딩포토, 결혼사진이다. 모바일 청첩장에 사용하기도 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구경시켜주기도 하고~ 심지어

harry970902.tistory.com

 

광주 오브라픽쳐스의 셀렉은 총 2시간동안 진행되고, 처음 들어가면 한 15분 정도는 직원분이 포토 선택방법에 대한 설명을 해주신다. 그리고 90분 정도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고, 마지막 15분은 앨범 구성 등에 대한 설명이 또 진행되기 때문에 실제로 사진을 보는 시간은 90분정도라고 해야한다.

 

근데 이 90분도 어떻게 활영할 것인지를 선택해야 한다. 총 3가지 선택권이 주어지는데...

1. 90분 전체를 예비부부 둘 만 보고 사진 선택하기

2. 45분은 직접 선택하고, 남은 45분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선택하기

3. 90분 전체를 전문가와 함께 선택하기

 

이렇게 총 3가지가 주어진다. 3번의 경우에는 굳이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셨고, 우리도 3번은 애초에 생각도 안해서 바로 제외했다. 1번과 2번 중에서는 조금 고민하다가 그래도 앨범구성, 어떤 사진이 보정시 예쁜지 이런 것들에 대한 감이 없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게 좋겠다고 생각해서 2번으로 선택했다.

 

광주 오브라픽쳐스 포토셀렉 방법

 

1. 45분 직접 선택

2번을 선택하자 상담해주시던 실장님(?)께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우리에게 넘겨주셨다. 그리고 우리 상담일지와 펜도 함께 주시면서 설명을 해주셨는데, 설치 되어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진을 전체적으로 쭈욱 보면서 원하는 사진을 보관함에 담으면 된다고 하셨다. 이 때 마우스를 이용하여 뭘 하면 안된다.상담일지에는 보정을 원하는 부분을 작성하는데 사진 한 장 한 장에 대한 보정 내용이 아니라 전체적인 사항을 이야기 하는거다. 예를 들면 다리길게, 옆모습 콧대 높게 이런거 쓰시는거다. 이러면서 하나하나 설명해주셨다.

 

또한 앨범 구성에 대해서는 애범을 펼쳤을 때 보여지는 양면이 한 컨셉이어야 연결되는 느낌으로 자연스럽고 이쁘니까 한 컨셉 당 짝수 개의 사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하셨고, 우리가 선택한 컨셉 중에는 파노라마라고 한 페이지에 2개의 사진씩 양쪽으로 구성되어 4개의 사진이 들어가는 것도 있으니 잘 활용해보라고 하셨다.

 

그리고 오브라픽쳐스는 화보컨셉의 촬영이 컨셉이라고 하셨다. 일반적인 웨딩촬영처럼 우리 결혼해요~ 하면서 인위적으로 웃는 표정보다는 시크하고 무드있는 분위기가 조금 더 잘 어울리고 정면보다는 측면을 추천한다고 하셨는데... 음 이건 뭐 개인의 취향이니 너무 흔들리지 말고 우리 커플, 우리 부부가 잘 나온사진으로 고르면 될 것 같았다.

 

우리가 받아서 보기 시작한 원본은 약 500장이 조금 넘었었다. 더 많이 촬영했지만 신랑신부가 눈을 감거나 움직이거나 이런사진은 삭제하고 남은 사진들 이라고 하셨다. 총 6컨셉 촬영에 한복 촬영까지 서비스 받아서 7개의 컨셉이 있었고, 최대한 각각의 밸런스를 맞춰가며 골라보자고 하였다.

 

한 번 쭉 살펴보면서 사진들을 골랐고... 신랑 독사진보다는 신부독사진을 많이 할거라는 오빠의 확고한 생각때문에 거의 단체 5 신부 3.5 신랑 1.5 정도의 비율로 하게 되었다. (광주 오브라픽쳐스 사진들은 원본자체로도 이뻤다.)

 

2. 45분 같이 선택

오브라픽쳐스는 앨범 20p가 기본이고, 한 페이지가 추가될 때 마다 사진 보정비와 인쇄비(페이지비)가 별도로 추가된다. 그 가격도 사전에 어느정도 찾아보고 갔기 때문에, 나는 처음부터 원본구매를 하고 앨범 절대 추가하지말자 라고 굳게 다짐하고 갔지만... 처음에 마음에 드는 사진들 최대한 추리고 추려서 골랐는데도 거의 50장 가까이 고르게 되었다. 더 줄이고 싶었지만 어차피 결혼할 때 돈쓰는거 괜히 아껴서 나중에 후회하지 말자고 다독이는 오빠덕분에 바로 실장님을 불렀다.

 

실장님이 들어오시더니 보관함에 담아둔 사진을 따로 한 폴더로 묶어서 보여주시면서 사진에 대하여 설명해주셨다. 이 사진과 이 사진은 비슷한데 하나는 정면이고 하나는 측면이니까 하나만 넣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여기 이 컨셉에서 정면 사진 선택하셨으니까 여기선 측면 사진을 더 추천합니다. 이 사진은 표정이 시크 보다는 뚱... 한 표정에 가깝네요. 반대로 얘는 비슷한데 표정 너무 좋죠? 이거로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런식으로 빠르게 선택할 수 있게 해주신다.

 

음 그렇지만 이 시간에 아쉬운 점이 많다면... 다른 분들 셀렉후기에서도 많이 봤고 이미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갔지만 역시나... 원본 및 수정본 구매, 앨범 페이지 추가, 액자 변경 등을 무척이나 반강요 하셨다...

 

나야 원래부터 원본은 구매할 것이다 라고 생각하고 가서 어차피 사는 김에 무광액자 4 set 구매시 원본,수정본 증정 하는 제품으로 구매했지만... 같이 선택하는 45분 중 25분 정도와 후반 설명 15분 까지 거의 40분을 추가금에 대한 이야기를 하셨다. 심지어 살면서 이런 사진 또 찍어볼 기회가 있을 것 같냐 라는 말씀도 하시고... 코로나 때문에 웨딩 업체가 엄청 힘들었는데도 가격 거의 안올린거에요... 라던지 원본,수정본 안사는건 웨딩촬영한 시간 날려먹는거랑 같다... 이런 좀 듣기 싫은 소리까지 하셔서 나중엔 그냥 뇌빼고 대답했다.

 

앨범에 와이드로 들어갈 사진, 파노라마로 들어갈 사진, 액자로 제작할 사진까지 다 결정이 되고 마무리가 되면 마지막으로 우리가 열심히 선택한 사진 화면을 찍으라고 하신다. 물론 그런 일은 거의 없지만 나중에 앨범 나오거나 수정본 받았을 때, 우리가 선택한 사진이 아닌 다른사진이거나... 혹은 우리가 착각해서 이거 아니었던것 같은데... 하는 경우가 있으니 대비하기 위함이라고 하셨다.

 

   

마무리 후기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우리는 무광액자 4 set구매(원본+수정본 증정), 앨범 18p 추가, 파노라마 사진 6장 추가 작업까지 굉장한 추가금액을 내고왔다. 지금 생각해보면 큰 돈이긴 하지만... 아쉽지는 않다.

 

원본,수정본 구매하면 기본이 550,000원이 추가되는데... 어차피 액자는 또 안할 순 없으니... 그냥 추가해서 잘 한거다 라고 생각하기도 했고... 앨범 추가가 생각보다 많긴 했지만 아무리 줄이려고 고민해봐도 뭐 하나 빼기 아까울 정도로 사진들이 다 마음에 들어서 후회하지는 않는다.

 

추가금이 많아서 그런지.. 실장님이 기분이 좋으셨고... 마지막엔 우리가 아쉬워하고 있었던 사진에 대해 추가로 서비스를 해주시기도 했다. 호갱당한 느낌이 없지는 않지만 그래도 우리는 추가금에 대해서 아쉬움은 없다. 

 

광주 오브라픽쳐스 웨딩촬영에 대하여도 전반적으로 생각해보면 저번 촬영때도 너무 즐겁게 촬영했고, 사진 셀렉도 실장님의 강요...는 조금 불편하긴했지만 그런거에 대해 워낙 둔하게 받아들여서 '하긴... 이분들도 일종의 장사인데 저것도 회사PR이지... '라고 생각하고 넘길 수 있었다. 무엇보다 실장님이 최종적으로 사진 고르는데는 큰 도움 주신것도 사실이었다. (근데 울 오빠 사진보는 눈 진짜 좋더라... 오빠가 고른것들이랑 실장님이 고른거 거의 비슷...). 또 직접 눈으로 본 원본 사진들도 하나같이 다 그 자체로도 이뻤고 수정본이 어떻게 나올지도 무척이나 기대가 되었다. 그래서 광주 오브라픽쳐스에 대해서는 만족 만족 또 만족.

 

우리가 예식 날짜에 비해 빠르게 진행했기 때문인지... 수정본 받아보는 일정이 셀렉 일정과 좀 많이 멀어지긴 했지만~ 기대되는 마음으로 즐겁게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원본이라도 빨리 받아보고 싶었지만 이것도 나중에 주신다고... 그래도 우리가 고른 사진을 찍어놓은 것이 있으니 그거 보면서 기대하고있다.

 

이제 포토까지 다 완성되고 받으면 청첩장 만들어야징. 앞으로 해야할 일들 드레스셀렉과 혼주 한복, 신혼집 리모델링 등등 매우 많지만 하나하나 다 싸우지 않고 즐겁게 해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